본문 바로가기

나만의 맛집

영종도 맛집: 마시안해변 바라보며 먹는 '거해짬뽕순두부'

영종도 맛집

인천 중구 인천공항근처, 영종도라는 섬이있습니다. 인천공항공사에서 땅을 매립하여 만든 인공섬 입니다.

그로인해서 섬에 살던 마을 주민수가 급격히 늘어 났고 지금은 영종도의 신도시인  영종도 하늘도시도 생겨나고 영종도내에 을왕리 해수욕장, 왕산해수욕장, 마시안해변은 바다를 볼수 없는 지역에 사는 주민들이 가까이서 바다를 보기 위해 자주 찾는 관광명소가 되었습니다.

 

그중에서도 마시안해변은 조수간만차가 많은 서해의 특성을 잘 갖춘 곳으로 여름에는 갯벌체험도 할수 있고 얼마전부터 마시안해변 해안선을 따라 카페와 식당이 생기면서 뜨고 있는 관광지가 되었습니다.

 

마시안해변에 위치한 '영종도맛집' 거해짬뽕순두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아름다운 영종도 마시안해변
마시안해변

마시안해변

마시안해변은 인천 중구 영종도에 위치한 해안가로 서울, 인천근처 경기도에서 가까이 바다를 보기 위해 올 수 있는 곳 이도 합니다. 만조 간조의 차이가 많이 나는  서해 특성을 갖추고 있는 곳으로 갯벌체험이 아닌 바다를 보고 싶어 찾아오신다면 만조 시간때에 맞춰서 오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마시안해변 초입부터 '영종도맛집' 황해칼국수를 시작하여 많은 카페, 식당들이 해안선을 따라 즐비하고 있습니다. 그중 영종도 거해짬뽕순두부 맛집은 마시안해변을 바라보며 먹을수 있는 조망과 순두부를 매일 직접 만드는 국내 유일의 짬뽕순두부 전문점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 조석확인하기:국립해양조사원

국립해양조사원의 영종도대교 간조만조예보
국립해양조사원 조석예보

 

거해짬뽕순두부

주소: 인천 중구 마시란로 215(인천 중구 덕교동 657-1)

전화: 032-751-2226

영업시간: 평일 오전 10:30- 오후 8:30

             주말 오전 10:00- 오후 8:30

 

*찾아오는 길*

거해짬뽕순두부 찾아오는길
영종도맛집 거해짬뽕순두부 찾아오는 길 

요즘은 네이게이션이 잘 되어 길 못찾을 일은 없지만 지도로 한번더 설명 해 드릴께요.

영종도에서 영종해안남로를 타고 쭉 오다가 용유역 앞 사거리에서 직진하고 바로 좌회전 하시면 됩니다.

 

 

네이버스마트스토어

 

영종도 거해짬뽕순두부 맛집 : 네이버

N예약 리뷰 169 · ★4.9 · 생방송투데이 2446회

store.naver.com

 

 

네이버지도

지도 크게 보기
2020.2.26 | 영종도 거해짬뽕순두부 맛집 네이버 지도 크게 보기 ©  NAVER Corp.

 

*거해짬뽕순두부 메뉴*

 

적 짬뽕순두부: 10,000원

백 짬뽕순두부: 10,000원

찹쌉 탕수육(소): 17,000원

찹쌀 탕수육(대): 26,000원

수제 모두부: 8,000원

공기 밥: 1,000원

 

영종도맛집 거해짬뽕순두부는 수제로 두부를 만드는 국내 유일 짬뽕순두부 전문점이라 메뉴가 단촐합니다. 전문점이라 그런지 더 믿음이 가는 곳입니다.

 

영종도맛집 거해짬뽕순두부 적짬뽕순두부
적짬뽕순두부

적짬뽕순두부는 닭육수를 베이스로 하여 각종 야채육수와 함께 만든 담백한 육수로 만든 칼칼한 매운 국물에 신선한 재료들만 선별하여 사용함으로써 그냥 맵고 짜기만한 다른 짬뽕 국물과는 차원이 다른 깊고 진하지만 깔끔하고 맑은 건강한 맛을 냅니다.

 

거기에 면대신 밥을 말아 먹으면 양은 배가 되어 아침에 먹어도 속이 편하고 점심, 저녁 식사로도 든든하고 언제 먹어도 맛있고 또 건강한 특별식 입니다.

 

안에 재료를 들여다 보면 부추, 양파, 버섯 등 각종야채들과 새우, 쭈꾸미, 홍합, 조개등의 해산물이 가득 들어있고 매일 아침 만드는 수제 순두부가 1.5인분의 양이 들어가 푸짐한 양을 자랑합니다.

 

거해짬뽕순두부 백짬뽕순두부
백짬뽕순두부

백짬뽕순두부는 맑은 하얀국물이 진한 닭육수와 야채육수의 조합이 잘 어우러져 해산물과 순두부랑 같이 먹으면 차가운 속이 따뜻하게 풀려 몸도 마음도 녹여주는 국물입니다.

 

거해짬뽕순두부는 좋은재료만 사용하고 면대신 건강에 좋은 수제 순두부를 사용하기 때문에 적짬뽕을 먹든 백짬뽕을 먹는 속을 헤치지 않는 맛이라 이미 아침 해장으로 좋은 짬뽕순두부라 소문이 자자 합니다.

 

거해짬뽕순두부 찹쌀탕수육
찹쌀탕수육

찹쌀탕수육 또한 깨끗한 기름을 유지하여 만든게 확실히 보이는 맑고 투명한 튀김옷이 돋보이는 탕수육입니다. 안에든 돼지고기 또한 실하여 고기 씹히는 맛을 제대로 느낄수 있고 소스는 과일로 단맛을 낸 달달한 소스라 탕수육에 찍어 먹으면 그 맛의 조화가 아주 좋습니다.

 

거해짬뽕순두부 모두부
수제 모두부

영종도맛집 거해짬뽕순두의 하이라이트 수제 모두부 입니다. 매일 두부 나오는 시간이 정해져있는 진짜 수제 두부로 시중에 판매하는 기성품의 두부와는 차원이 다른 두부의 맛을 냅니다.

고소한 콩을 갈아 만들어 일반두부랑 비교가 안되는 고소함과 보들보들한 두부의 식감이 기분까지 좋게 만드는 맛입니다. 같이 나오는 간장에 찍어 먹어도 좋고 김치와 싸먹으면 맛이 배가 되는것을 느낄수 있습니다.

 

구글지도

 

영종도 거해짬뽕순두부 맛집

★★★★★ · 음식점 · 덕교동 675-1

www.google.com

생방송 투데이 맛집으로 출현한 거해짬뽕순두부
생방송 투데이 맛집

 

거해짬뽕순두부는 SBS 생방송 투데이에도 벌써 다녀간 곳으로 쯔양이 다녀간 곳이라고 합니다. 저도 쯔양 영상을 보았는데 정말 대단합니다. 적짬뽕순두부, 백짬뽕순두부, 찹쌀탕수육, 수제모두부까지 4-5인분의 양을 혼자서 다먹는 대단한 식성 그런데도 어찌 그리 이쁘고 마르셨는지 부럽습니다.

 

 

이색조합 짬뽕 순두부 ‘거해짬뽕순두부’…인천 어디?

8일 오후 방송된 SBS ‘생방송 투데이’의 ‘맛스타그램’ 코너에서 짬뽕 순두부 맛집을 공개했다. 이날 먹방 유튜버 쯔양은 짬뽕 순두부를 맛 본 후 “비지..

www.kookje.co.kr

매장안에 쌓여있는 파주장단콩
파주장단콩

매장 한켠에 쌓여있는 파주장단콩을 보실수 있는데 파주 장단콩이 또 우리나라에서 가장 맛있기로 소문난 콩인데 역시 좋은 재료쓰는 곳이라 믿음이 확확 갑니다. 파주 장단콩으로 만들어 순부두, 모두부가 그렇게 맛있었나 봅니다.

 

거해짬뽕순두부 건물외관
거해짬뽕순두부 건물

거해짬뽕순두부는 지은지 얼마 안된 신축건물이라 외관도 멋으러움을 자아내는데 외관뿐 아니라 매장 안도 확실히 깔끔하고 깨끗하여 위생에 얼마나 신경쓰는지 알수 있는 곳입니다. 

 

곧 석양이 내리는 마시안해변
곧 석양이 내리는 마시안해변

식사를 다하고 나와서 마시안해변을 따라 산책하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그리고 마시안해변이 서해에서 가장 석양이 아름다운곳으로도 유명한 곳이니 일몰에 맞추어서 오시면 더욱더 좋은 분위기로 식사를 할수 있는 곳으로 추천드립니다.